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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결제원CMS 신청 절차

     

CMS신규가입시 주거래은행에서 CMS이용계약 체결 후, CMS이용신청서 및 가입서류를 금융결제원으로 제출하여 승인을 받으셔야 합니다.

구비서류 준비
(CMS가입상담)
CMS입금계좌 개설 은행 선택, 구비서류 준비
은행 방문
(CMS계좌 개설, 서류작성)
개좌계설, 인터넷뱅킹(공인인증서)
서류작성 : CMS이용 신규신청서(금융결제원), 금융결제원CMS 이용계약서(은행)

금융결제원 서류접수
(☎1577-5500)
CMS이용 신규신청서와 첨부서류를 동봉하여 금융결제원으로 송부
( ※은행에서 금융결제원으로 서류접수 가능 )
보증보험 가입
(☎02-761-7921)
청약서 팩스 접수 → 보험료결제 → 가입완료 → 보험증권 금융결제원 전송
( ※보험료 : 보증보험 가입금액의 연 0.397% )   ▶  신청서 작성
CMS가승인 통보
(안내문 메일 발송)
cms실시통보서(메일에 첨부파일)
test안내문 메일 수신 후 연락주시면 안내 드리겠습니다. ▶ 큐솔루션 : 032-252-1169

CMS전산 TEST 큐머니cms사용신청서 및 서류 접수 -> 큐솔루션에서 test 대행처리
금융결제원 접수 완료 테스트 완료 후 첨부파일 작성 후 금융결제원 접수완료

CMS승인 통보
(CMS 이용 가능)
큐머니CMS프로그램 설치 및 원격교육
CMS출금이체 서비스 이용

구비서류 안내

     

금융결제원CMS 신규가입시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여 은행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래 서류를 3부 준비하여 은행신청시 금융결제원으로 서류접수 요청하시면 됩니다.

개인사업자 비영리단체 법인사업자
(비영리법인)
사업자등록증 사본(3부) 고유번호증 or 단체등록증(3부) 사업자등록증 사본(3부)
대표자 인감증명서(3부) 대표자 인감증명서(3부) 법인 인감증명서(3부)
대표자 인감도장 대표자 인감도장 법인 인감도장
X X 법인 등기부등본(3부)
CMS 이용신청서(1부) - 은행에서 제공
금융결제원 이용계약서(1부) - 은행에서 제공
이행(지급) 보증보험 온라인 신청(☎ 02-761-7921) ▶ 신청서 작성